오토데스크,‘오토데스크 솔루션데이 2009’ 개최
상태바
오토데스크,‘오토데스크 솔루션데이 2009’ 개최
  • 이길환 전문기자
  • 승인 2009.05.26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계/설계 제조 분야에서 IT융합, 제품간 융합, 산업간 융합 전략 발표

26일 오토데스크 코리아(대표 남기환)는 코엑스에서 ‘오토데스크 코리아 솔루션 데이 2009’를 개최했다.

‘Winning by Design (위닝 바이 디자인)’을 주제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는 디지털 프로토타이핑(Digital Prototyping)과 빌딩정보모델링(BIM: Building Information Modeling)등 신제품과 비즈니스 이노베이션을 위한 디자인 프로세스 사례 등이 소개됐다. 

이날 행사는 특히 오토데스크가 지닌 최첨단 솔루션이 국내 산업 전반에 어떻게 반영되어 있고 어떤 제품군들이 적용되어 있는지 산업별 사례를 중심으로 트랙이 열렸다.

올해로 19회째를 맞은 ‘오토데스크 솔루션 데이 2009’에는 총 3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 산업별 디자인 트렌드, 다양한 구축 사례, 그리고 미래 디자인 업계의 청사진을 선보여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을 모았다.

서울 디자인 재단 심재진 대표는 기조 연설에서 ‘비즈니스 이노베이션을 위한 디자인의 가치(Design's value in business innovation)’라는 주제로 산업간 컨버전스 시대에 글로벌 시장의 변화와 트렌드에 보다 민감해지기 위해 디자인의 가치와 디자인 경쟁력의 중요성에 대해 역설했다.

또 패트릭 윌리암스(Patrick Williams) 아시아 태평양 지역 부사장은 "한국 시장은 제조, 건축, 미디어, 공공 등 각 산업 분야가 골고루 발전된 지역"이라면서 "불법 복제 소프트웨어 사용 및 유통을 개선하기 위한 지속적인 홍보"를 다짐했다.

한편,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지난 해 12월 발표한 국가 디자인 경쟁력 순위는 이태리, 프랑스, 미국, 독일, 영국, 일본, 스웨덴에 이어 8위를 차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