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고성능 통합 PC 플랫폼 ‘스파이더’ 발표
상태바
AMD, 고성능 통합 PC 플랫폼 ‘스파이더’ 발표
  • 장윤정
  • 승인 2007.11.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D는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최상의 비주얼 경험을 제공하는 그래픽 솔루션이 결합된 새로운 통합 플랫폼 ‘스파이더’를 공개하고, 고성능 컴퓨팅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AMD 스파이더 플랫폼은 ‘AMD 페넘 쿼드 코어 프로세서’ 및 업계에서 유일하게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렉트X 10.1을 지원하는 ‘ATI 라데온 HD 3800 시리즈 그래픽 프로세서’, 크로스파이어X와 AMD 오버드라이브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AMD 7시리즈 칩셋’이 통합된 플랫폼이다.

특히 AMD 스파이더 플랫폼은 가속화 컴퓨팅(Accelerated Computing)으로 발전해 나가기 위한 중요한 이정표 역할을 하는 제품으로, 코-프로세싱(co-processing)을 통한 플랫폼 단에서의 가속화를 추구하는 AMD의 비전이 집약된 제품이다.

AMD의 사장 겸 COO인 덕 마이어(Dirk Meyer)는 “AMD는 PC 모니터 뿐만 아니라 디지털 TV, 모바일 기기 등 생활 속 모든 스크린에서 최상의 비주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유일한 회사”라고 밝히며, “AMD 스파이더 플랫폼은 플랫폼 단에서의 혁신이라는 새로운 접근을 시도하는 제품으로, 한층 향상된 성능과 사실감 넘치는 최상의 컴퓨팅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에너지 효율성을 극대화한 설계와 뛰어난 제조 능력을 바탕으로 기존에는 접할 수 없었던 와트 당 성능을 혁신적인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더욱 많은 사용자들이 고성능 컴퓨팅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라고 밝혔다.

AMD 스파이더 플랫폼은 ATI 크로스파이어 기술이 결합된 가장 정교한 멀티-GPU 플랫폼을 제공, 매니아급 사용자들을 위한 컴퓨팅 시스템을 한층 발전시켰다. 뛰어난 에너지 효율성을 갖춘 55nm 공정의 ATI 라데온 HD 3800 시리즈 그래픽 프로세서와 시스템 대역폭이 확장된 PCI 익스프레스 2.0 및 하이퍼트랜스포트 3.0 기술이 결합돼 HD 멀티-GPU 환경을 위한 최적의 프로세싱 파워를 제공한다. 또한, AMD 스파이더 플랫폼은 AMD의 설계 및 제조상의 혁신에 힘입어 3개 또는 4개의 그래픽 프로세서로 간편하게 확장할 수 있어 게임을 위한 슈퍼컴퓨터의 면모를 과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