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I, MS X박스에 H.264 비디오 디코더 공급
상태바
ATI, MS X박스에 H.264 비디오 디코더 공급
  • [dataNet]
  • 승인 2006.07.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I 테크놀로지(www.ati.com)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최신 X박스 360 HD DVD 플레이어용으로 ATI의 H.264 디코더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사용자들은 보다 선명하고 사실적인 고화질 영상을 보다 원활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HD DVD는 H.264 디코더를 이용해 한 장의 CD에 기존 DVD보다 6배나 뛰어난 화질로 인코드 할 수 있다.

이번 ATI의 Avivo 기술을 장착한 디코더는 X박스 360 HD DVD 플레이어용으로 제작됐으며, 완벽한 화질을 원하는 게이머 및 홈씨어터 마니아 뿐만 아니라, 일반 사용자에게도 뛰어난 멀티미디어 사용감을 선보인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토드 옴달(Todd Holmdahl) X박스 360 하드웨어 개발부 부사장은 “X박스 라이브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고화질의 게임과 비디오 콘텐츠, 선명한 영상의 최신 영화 관람까지 아우르는 최상의 조건을 제공하게 됐다”며, “HD DVD는 홈씨어터 개념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한 것으로, 휴가철을 맞이한 사람들이 마이크로소프트와 ATI가 함께 X박스 360을 통해 제공해 주는 사실적이고 생생한 화면을 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최적의 비디오 재생을 위해 ATI 디코더는 X박스 360의 GPU를 사용해 비디오 재생을 가속화하며, 최신 콤필터(Conm Filtering) 현상과 자동이득조절장치(Automatic Gain Control) 기술 구현을 가능케 한다.

ATI 테크놀로지 PC 사업부 릭 버그만(Rick Bergman) 수석 부사장은 “X박스 360 HD DVD 플레이어가 개발됨에 따라, 마이크로소프트와 ATI는 고화질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범주를 넓힐 수 있게 됐다”며, “특히 이전에 접할 수 없던 최상의 피델리티 기능을 이번 신제품에 사용된 디코더 기술을 통해 체험할 수 있다”고 밝혔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