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이터넷] 임베디드 및 엣지 컴퓨팅 기술 선도 기업 콩가텍은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 프로세서를 새롭게 도입해 ARM 프로세서 분야의 전략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포트폴리오의 첫번째 솔루션 플랫폼은 SMARC 컴퓨터 온 모듈인 콩가-STDA4로, 산업 표준 ARM 코어텍스를 기반으로 하는 TDA4VM 프로세서가 탑재됐다. TDA4VM 프로세서에는 TI의 시스템 온 칩(SoC) 아키텍처가 적용돼 향상된 비전 역량과 AI 처리, 실시간 제어 및 기능 안전성을 지원한다.
듀얼 ARM 코어텍스-A72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는 이 모듈은 AGV(무인 운반차), 자율주행로봇, 건설 및 농업기계 등 근거리 애널리틱스가 필요한 산업용 모바일 기계 용도로 설계됐다. 에지 분야에서 강력하고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인공지능(AI) 프로세서를 필요로 하는 비전 기반 의료 및 산업용 솔루션도 대표적인 응용 분야다.
표준형 컴퓨터 온 모듈에 TI의 TDA4VM 프로세서를 통합해 강력한 프로세서의 설계 프로세스를 간소화함으로써 설계자들은 핵심 역량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소량 솔루션 생산 기업들에게는 맞춤형 설계에 비해 초기 비용을 절감하면서 출시 속도를 앞당길 수 있다.
마틴 댄저(Martin Danzer) 콩가텍 제품 관리팀 책임자는 “신용카드 크기의 SMARC 컴퓨터 온 모듈까지 확대된 콩가텍의 생태계에 TI 프로세서를 적용할 수 있게 됐다”며 “신속한 시제품화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 비용 효율적인 캐리어 보드 설계가 포함되며 OEM 시스템의 설계에서 양산 단계에 이르는 안정적이고 응답성이 뛰어난 고성능 자원을 제공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