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휴먼컨설팅그룹]](/news/photo/202302/181067_104194_119.png)
HR테크기업 ‘휴먼컨설팅그룹(HCG, 대표 박재현)’은 2023년 2월 6일부터 3월 5일까지 다양한 분야의 직군에서 대규모 채용 공고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HR테크’는 인적 자원 관리(HR: Human Resources)와 기술(Technology)이 합쳐진 용어로 클라우드, AI, 빅데이터 등의 기술을 통해 인사 관리의 효율성을 제고하는 기술과 플랫폼을 통칭한다. 이는 인재 채용, 근태관리, 급여, 성과관리, 인재 배치 및 육성까지 다양한 인적 자원 관리 분야에 적용될 수 있다.
HCG는 신입 개발자를 비롯해 e-HR 프로젝트 PM/PL, e-HR 프로젝트 개발, e-HR 시스템 유지보수 및 개발, Ul/UX 디자이너, 프론트엔드 및 백엔드 개발자, CX 담당자, 정보보안담당, HR 솔루션 마케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모집을 진행한다.
휴먼컨설팅그룹은 직원들에게 다양한 복지 혜택과 전문 교육 프로그램 등을 제공해 인재의 역량을 개발하고, 동기부여를 높일 수 있는 근무 환경 조성을 통해 위축된 채용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HR테크분야에서 선두주자를 달리고 있는 휴먼컨설팅그룹은 2001년 설립 이래 컨설팅, e-HR 솔루션, 급여 아웃소싱 영역을 아우르는 HR 토털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e-HR 솔루션 부분은 대기업용 맞춤형 HR 솔루션 휴넬(hunel), 중견/강소기업을 위한 올인원 HR 패키지 제이드(JaDE), OKR 기반의 애자일 성과관리 협업 플랫폼 퍼포먼스 플러스(Performance Plus)를 서비스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올 한 해 다수의 국내 기업들의 화두는 ‘다운사이징’이며 인력 감축을 수반하는 구조조정의 바람이 거세게 불 가능성이 크다. 그러나 이 같은 시장 상황에도 불구하고 당사는 올해도 견고한 매출 성장이 이어지고 있으며, 역량 있고 진취적인 인재들을 대규모로 확보하여 HR 테크 시장 내 선도적인 입지를 계속 굳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HCG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채용 관련 자세한 모집 내용과 지원방법 등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