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생태계 넓혀 NFT 저변 확대

[데이터넷] 컴투스그룹이 주도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는 NFT 게임 플랫폼 기업 제로엑스앤드(0x&)가 이니셜 벨리데이터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니셜 벨리데이터는 엑스플라 생태계의 초기 확장을 함께하는 검증 그룹이다.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무결성을 검증하고 생태계 참여자들에게 스테이킹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온체인 데이터를 분석해 주요 의사결정에 참여하는 등 엑스플라 생태계를 안전하고 건강하게 만드는 역할을 담당한다.
엑스플라의 벨리데이터로 합류하게 된 제로엑스앤드는 NFT 게임에 필요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빠르게 변화하는 NFT 시장 특성에 맞춰 게임 개발사와 길드, 게임 유저들을 위해 적은 비용으로 NFT를 체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에는 멀티체인 기반 길드 렌탈 플랫폼인 ‘0xTribe’를 출시해 웹3 게임 유저들이 편리하게 NFT를 대여 및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NFT 게임 진입 장벽을 낮추는 데 기여하고 있다. 제로엑스앤드(0x&)는 엑스플라의 이니셜 벨리데이터로서 노드 검증뿐 아니라 NFT 영역 확장에도 도움을 줄 전망이다.
엑스플라는 기술력과 전문성을 입증 받은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특히 노드 검증 전문 기업부터 NFT 사업 등 블록체인 기반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유수의 기업들이 이니셜 벨리데이터로 합류하며 투명한 생태계 운영 체계를 확립했다. 앞으로도 창작자들이 함께 이익을 공유하는 디지털 콘텐츠에 특화된 글로벌 선도 메인넷으로 도약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