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인재경찰학원, 경찰공무원 승진 시험 분석 승진팀 론칭
상태바
미래인재경찰학원, 경찰공무원 승진 시험 분석 승진팀 론칭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1.25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형법부터 실무 종합까지 신광은 교수 중심 2024년 경찰 승진 시험 대비팀

경찰공무원 전문 학원인 미래인재경찰학원(대표 하미나)이 현직 경찰 공무원들의 2024년 승진 시험 분석 및 대비를 위한 승진팀을 론칭했다고 25일 전했다.

이번 경찰 승진팀은 형법, 형소법, 실무종합(각론)에 신광은 교수를 비롯해 실무종합(총론+각론) 정태정 교수, 실무종합(총론) 이관희 교수가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스타강사로 잘 알려진 신광은 교수는 경찰대 졸업, 47회 사법고시 합격, 현재 경찰청 법학교육컨텐츠 형사소송법을 담당하고 있으며 경찰청 채용시험 출제위원, 경찰종합학교(현 경찰인재개발원), 경찰대학, 경찰수사연구원, 해양경찰청, 중앙경찰학교 교수 등을 역임한 바 있다. 경찰대를 졸업한 이관희 교수는 전직 경찰 총경 출신으로 경찰승진시험 출제위원 이력을 갖고 있으며, 정태정 교수는 경찰행정학과 박사로 경찰행정학 교수 출신이다.

경찰 승진 대비 승진팀은 2023년 경찰 승진 시험을 철저히 분석한 강의를 진행 예정으로 시험 총평부터 2024년 대비 학습 가이드부터 출제 이슈를 바로 짚는 전과목 해설강의, 2023년 승진 시험 적중 내역까지 실시간 업로르 예정이다.

미래인재경찰학원 경찰승진팀은 “2023년 경찰 승진 시험의 형법, 형소법, 실무종합 과목에서 자체 모의고사의 판례 및 조문과 기출 문제 등이 동일한 내용으로 출제되는 등 높은 적중률을 보인 바 있다”고 시험 분석을 내놓았다.

해당 팀은 각 시험 과목별 평가를 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있는데 형법의 경우 개수 문제와 사례문제 등이 전반적으로 난이도가 낮았으며, 강의와 교재로 충실히 공부했다면 어려움이 없고, 형사소송법은 간혹 헷갈리는 지문이 출제됐지만 전반적으로 평이했으며 수사준칙이나 최신 판례 등에 대비가 있었다면 쉽게 풀 수 있었다고 분석하고 있다.

또한 실무종합에서는 경찰공제회에 없는 지문이 다수 포함됐고 특히 법조문이 다수 출제된 것이 전년 대비 지엽적이고 어려운 편이었으나 대다수가 법령을 묻는 지문들로 법 조문을 함께 읽으며 학습했다면 어렵지 않게 정답을 찾을 수 있었다는 분석 결과를 내 놓았다.

한편 미래인재경찰학원은 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2023년 경찰공무원 경장, 경사, 경위 승진시험 시험지 및 가답안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2024년 시험까지 자동 발송되는 ‘승진에 딱 맞는 격이 다른 모의고사’라는 이름의 봉투 모의고사를 반값에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2024년 경찰공무원 승진 단합 패스 상품도 30만원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