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2022 가트너 MQ UCaaS 부문 3년 연속 리더 선정
상태바
줌, 2022 가트너 MQ UCaaS 부문 3년 연속 리더 선정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12.06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미팅 솔루션 부문, 올해 UcaaS 부문으로 편입…업계 내 영향력 더욱 공고히 다져

[데이터넷]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이하 줌)은 IT 분야 리서치 및 컨설팅 회사 가트너의 ‘2022 매직 쿼드런트’에서 서비스형 통합 커뮤니케이션(UcaaS) 부문 리더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이는 2020년 UcaaS 리더 선정 후 3년 연속이다.

가트너 2022 매직 쿼드런트는 UcaaS 부문에서 12개의 기업을 분석했으며, 줌을 해당 분야의 리더이자 선도 기업으로 선정했다. UcaaS 부문에는 줌 팀챗(Zoom Team Chat), 줌 폰(Zoom Phone), 줌 미팅(Zoom Meetings), 줌 화이트보드(Zoom Whiteboard) 등이 포함되며 기업용 솔루션을 아우르는 분야인 만큼 경쟁이 치열했다.

특히 기존 매직 쿼드런트 미팅 솔루션 부문이 올해 UcaaS 부문으로 편입되며 UcaaS 부문에는 기업용 전화, 회의, 통합 및 인스턴트 메시지, 모빌리티, 커뮤니케이션 기반 비즈니스 프로세스가 포함됐다. 줌은 매직 쿼드런트 미팅 솔루션 부문에서도 6년 연속 리더로 선정된 바 있다.

그렉 툼(Greg Tomb) 줌 사장은 “줌이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UcaaS 부문에서 다시 한 번 리더로 선정돼 영광이다. 이를 통해 줌이 업계 내 영향력을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줌은 새롭게 등장하는 협업 환경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고 전 세계 고객들께 행복을 전하기 위해 편의성과 혁신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