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S, 다올저축은행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사업 수주
상태바
NDS, 다올저축은행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사업 수주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12.06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WS 인프라 기반 SAS 바이야 플랫폼 구축·운영 서비스 지원
금융시장 클라우드 전환·운영 관련 차별화된 사업 역량 더욱 강화

[데이터넷] NDS(대표 김중원, 이하 엔디에스)는 다올저축은행(대표 황준호)의 ‘데이터 분석 플랫폼 도입을 위한 클라우드 인프라(AWS)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6일 밝혔다.

다올저축은행은 ‘SAS 바이야(Viya)’ 솔루션을 활용한 신규 분석 플랫폼을 기반으로 데이터 분석 편의성 향상과 비즈니스 민첩성 강화를 위해 본 사업을 발주했다. 이 사업을 통해 향후 지속적인 디지털 전환 추진으로 국내 모범적인 디지털 기반 금융기관으로 성장한다는 전략이다.

엔디에스는 이러한 고객의 니즈에 맞춰 다양한 시스템 통합(SI) 사업 경험과 클라우드 MSP 역량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클라우드 환경 구축과 통합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사업에서 엔디에스는 ▲AWS 인프라 기반 SAS 바이야 플랫폼 구축 및 운영 서비스 지원 ▲AWS 인프라 관리 방안 제시(로깅, 접근제어, 모니터링, 알림 등) ▲서드 파티(3rd Party) 소프트웨어의 운용성, 구성 지침, 문제 해결 등 운영 지원 ▲기타 AWS 구축 관련 가이드 및 교육 등을 지원한다.

김중원 엔디에스 대표는 “다올저축은행의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분석 플랫폼 구축 및 시스템 고도화를 계기로 금융시장 클라우드 전환 및 운영에 대한 차별화된 사업 역량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