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케어텍, 강원대병원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구축 사업 수주
상태바
이지케어텍, 강원대병원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구축 사업 수주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12.02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1억8000만원 규모…차세대 HIS ‘베스트케어2.0’으로 대형병원 HIS 시장 강세 지속
강원대학교병원 전경
강원대학교병원 전경

[데이터넷] 이지케어텍(대표 위원량)은 111억8000만원 규모의 강원대학교병원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2일 밝혔다.

강원대학교병원은 630여개 병상과 34개 진료과를 갖추고 있는 강원도 거점 국립대학병원이다. 기존 전산시스템의 이원화, 노후화로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HIS)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이번에 선도적인 HIS를 도입하기로 했다. 구축 실적과 표준화 역량 등을 검토한 결과 상급종합병원 및 대형병원 HIS 시장에서 기술력이 검증된 이지케어텍의 차세대 HIS 베스트케어2.0(BESTCare2.0)을 구축하기로 결정했다.

이지케어텍은 ▲안정적 구축 ▲원활한 진료정보 공유 ▲글로벌 표준 지향 ▲스마트 병원 구축 등을 목표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용어·서식 표준화, 진료정보 교류 시스템 개발 등을 통해 업무 연속성과 데이터 정합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 의료데이터의 상호운용성에 관한 국내외 인증(보건복지부 전자의무기록 시스템 인증, 미국 의료정보기술 표준 ONC-HIT 인증)을 준수하는 기능을 제공해 미래지향적 정밀의료 환경을 구현할 방침이다.

회사는 이번 계약으로 대형병원 HIS 시장에서 영향력이 더욱 커질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 이지케어텍은 제4기(2021~2023) 상급종합병원 중 30%에 가까운 HIS 구축 점유율을 갖추고 있다. 병상수 기준 상위 10개 병원으로 좁히면 50%를 점유중이다. 동산의료원, 이화의료원 등 본·분원 체제의 대학병원 실적도 다수 확보하며 우수한 표준화 역량도 증명했다. 올해도 전남대학교 4개 병원에 베스트케어2.0을 통합 구축한 바 있어, 이번 강원대학교병원 차세대 프로젝트를 통해 대형병원 시장에서의 강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위원량 이지케어텍 대표는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해 강원대학교병원에 변화와 혁신에 유연한 스마트 병원 시스템을 마련하고, 강원 의료의 질과 품격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앞으로도 HIS 교체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후발 주자들과의 격차를 더욱 벌리고 대형병원 시장에서의 지위를 한층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