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전기차 급속 충전용 고전력 DC 에뮬레이터 출시
상태바
키사이트, 전기차 급속 충전용 고전력 DC 에뮬레이터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12.01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적은 공간에서 더 큰 전력을 제공하는 차세대 에뮬레이션 솔루션

[데이터넷]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는 전기차(EV) 급속 충전을 위한 차세대 고전력 직류(DC) 에뮬레이터인 향상된 사이언랩(Scienlab) 회생 DC 에뮬레이터 ‘SL1800A’ 시리즈를 발표했다. 곡객들은 에뮬레이터를 사용해 더 작은 면적에서 최대 270킬로와트(kW)의 고전력 DC 충전 테스트가 가능하다.

고전력 DC 테스트 시스템은 크기가 커 많은 실험실 바닥 공간을 차지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러한 시스템은 효율성도 떨어져 테스트 시스템을 가동하고 고전력 테스트 중 실험실 냉각에 많은 양의 에너지가 소비된다. 고객들은 고전력 DC 급속 충전 테스트 시 쉽게 셋업하고 사용할 수 있는 통신 테스트 및 모니터링과 필요한 전력 요구사항을 결합한 솔루션이 필요했다.

키사이트 SL1047A 사이언랩 차징 디스커버리 시스템과 함께 키사이트의 사이언랩 회생 DC 에뮬레이터를 사용하면 고전력 DC 고속 충전과 같은 충전 테스트 분야에서 고전압, 고전력 전기차 배터리를 사실적으로 에뮬레이션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최대 1500볼트, 최대 900암페어까지 EV 배터리를 에뮬레이션할 수 있으며 최대 수 메가와트(MW)까지 병렬 처리가 가능하다.

토마스 괴츨러(Thomas Goetzl) 키사이트 오토모티브 및 에너지 솔루션 사업부 부사장은 “탄화규소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키사이트 차세대 고전력 DC 에뮬레이터는 유사한 다른 시스템에 비해 더 적은 공간으로 96% 이상 더 효율적이며 더 큰 전력과 전압을 제공한다”며 “SL1047A 차징 디스커버리 시스템과 함께 사용할 경우 실험실에서 고전력 DC 고속 충전의 모든 측면을 테스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