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페이코 “쿠폰 유저, 매월 평균 23% 할인 혜택받아”
상태바
NHN페이코 “쿠폰 유저, 매월 평균 23% 할인 혜택받아”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11.29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분기 쿠폰 사용 빅데이터 분석 결과 유저당 매월 1.7건 사용…평균 2만1000원 할인
3분기 거래액·활성 유저 모두 분기 최대치 달성…경기침체 민감한 2030세대 사로 잡아

[데이터넷] 경기침체로 소비심리가 위축되는 상황에서 알뜰 소비를 돕는 페이코의 쿠폰 서비스가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NHN페이코(대표 정연훈)는 자사 쿠폰 서비스의 3분기 누계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쿠폰 유저 1인당 매월 평균 23%의 할인 혜택을 받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고 29일 밝혔다.

‘페이코 쿠폰’은 페이코 플랫폼 내에서 푸드, 패션, 생필품 등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들을 할인쿠폰 형태로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시중가 대비 큰 폭의 할인 혜택은 물론 유저 데이터 기반의 타깃 광고를 통한 높은 광고 효율로 이용자와 광고주 모두 만족하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

유저 1인당 매월 1.7건의 쿠폰을 꾸준히 사용하며 월평균 2만1000원의 할인 혜택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고, 일부 고객의 경우 월 할인으로만 최대 60만원 이상의 혜택을 받은 경우도 있었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쿠폰 서비스의 외형도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지난 3분기 쿠폰 거래액과 활성 유저는 지난해 1분기 대비 각각 3배씩 증가하며 모두 분기 최대치를 달성했다. 최근 고물가 상황으로 소비자의 지갑이 점점 얇아지는 상황에서 특히 경기침체에 민감한 2030 세대가 전체 쿠폰 유저의 70%를 차지하고 있단 점이 이 같은 외형 성장으로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이와 함께 페이코 쿠폰은 광고주들에게도 초기 사업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페이코 내 다양한 유저 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광고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고, 고객을 자사몰로 유도하기가 용이해 중소형 쇼핑몰을 중심으로 광고주가 꾸준히 증가하며, 현재 400여개 업체가 쿠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반려동물 쇼핑몰 A사의 경우 업계 후발주자였음에도 불구하고 초기부터 쿠폰 서비스를 활용한 결과,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함께 처음 서비스를 도입한 2020년 대비 매출이 7배 성장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최근 쿠폰, 포인트, B2B 솔루션 등 핵심 사업을 중심으로 조직 개편을 단행한 페이코는 향후 수익성 개선에 방점을 두고 사업을 다각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쿠폰 사업은 3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55% 증가했으며 향후 관련 시장이 지속 성장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광고주 확대, 신규 광고 론칭 등으로 거래 규모를 빠르게 늘려 나갈 방침이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쿠폰 서비스는 페이코의 수익성 개선은 물론 다른 서비스들과의 시너지를 통한 플랫폼 확장 측면에서도 굉장히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유저와 광고주 모두에게 더 큰 혜택을 줄 수 있도록 경쟁력을 강화하며 국내 대표 쿠폰 서비스 사업자로 지속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