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 세종대 ‘SW·AI 융합 경시대회’ 후원
상태바
매스웍스, 세종대 ‘SW·AI 융합 경시대회’ 후원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11.28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체 최신 수요 반영한 SW 전문 인재 양성 위해 지속 노력

[데이터넷] 매스웍스코리아는 국내 빅데이터·인공지능 분야 연구대학인 세종대학교 주최로 개최된 ‘SW·AI 융합 경시대회: 매트랩과 함께하는 2022 세종 AI 챌린지’를 공식 후원했다고 28일 밝혔다.

세종대의 ‘SW·AI 융합 경시대회’는 인문·사회·예체능을 포함한 모든 학문 분야와 소프트웨어를 융합한 융합형 소프트웨어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2020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 알고리즘 개발, 데이터 분석, 시각화 및 수치 계산을 위한 프로그래밍 환경인 매트랩만을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매트랩 트랙’과 ‘기타 트랙’으로 구분해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는 190명의 학생들이 참가했으며 세종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지능기전공학부 이현석 교수의 진행 하에 최유경(지능기전공학부), 김성한(지능기전공학부), 전창재(인공지능학과) 등 총 8명의 교수가 문제 출제 및 심사에 참여해 1, 2차 평가로 나눠 진행됐다.

1차 평가는 결과물 제출을 통한 인공지능 모델 성능 평가, 2차 평가는 발표 및 질의응답을 통한 개발된 인공지능 모델 이해도 평가로 진행됐다. 최종 심사를 통해 매트랩 트랙과 기타 트랙에서 각각 금상(1팀), 은상(2팀), 동상(5팀), 장려상(8팀)이 선정됐고, 총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김성한 세종대학교 교수는 “매트랩은 자동차 분야, 로봇 분야와 같이 최근 개발자 수요를 많이 필요로 하는 기업에서 가장 널리 사용하는 언어로써 학생들에게 실무에 필요한 언어의 역량을 쌓게 하고자 개최됐다”고 말했다.

이종민 매스웍스코리아 대표는 “매스웍스코리아는 상당한 자원을 국내 학생 소프트웨어 교육을 지원하는데 사용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매스웍스는 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를 경험할 환경을 제공하며 이들이 산업체의 최신 수요를 반영한 전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