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용실 고객 관리 프로그램 헤어짱이 알림톡 기능을 리뉴얼 오픈했다. 헤어짱 알림톡은 매장의 카카오톡 채널을 연결해 매장에 등록돼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알림톡을 발송해 관리하는 기능으로, 신규고객, 시술완료고객, 예약고객, 선불/회원권고객, 온라인고객 등에 정보성 메시지 발송이 가능하다.
기존 알림톡 기능의 경우, 헤어짱에서 제공하는 문구에 한해 발송했지만 리뉴얼을 통해 매장이 원하는 문구 등록이 가능해져 보다 다양한 문구로 고객 맞춤형 발송을 할 수 있다. 또한 매장 카카오톡채널 추가는 물론 매장이 원하는 웹링크를 넣을 수 있도록 버튼 추가 기능까지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다양한 맞춤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헤어짱 측은 “알림톡 이용 시 헤어짱이 제공하는 승인 문구만 활용할 수 있어 매장 활용도에 제한이 많았으나 이번 리뉴얼 오픈을 통해 메시지 문구 등록 및 관리를 매장이 직접 할 수 있도록 변경되어 매장 활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특히 매장 카카오톡채널 추가형, 고객명이나 포인트 강조형, 웹링크 버튼 삽입형 등 다양한 형태의 알림톡 운영이 가능해 매장 홍보 및 맞춤 고객 관리가 가능해져 리뉴얼 오픈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고 전했다.
헤어짱은 카카오톡채널 연동을 통해 알림톡 외에도 매장 고객 중 채널친구 대상으로 마케팅톡을 선택 발송하는 마케팅톡 기능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툴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헤어짱은 오는 12월까지 신규 가입 이벤트를 진행, 기간 내 신규 가입자에 한하여 3개월 무료 체험을 비롯해 헤어짱과 연동되어 있는 매장음악서비스 비즈멜론 1개월 무료 체험 혜택을 부여한다. 이번 체험 혜택은 조건 없는 혜택으로 체험 후 언제든지 해지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