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 C&C·랩포디엑스, ‘DX 변화관리 서비스’ 개발 MOU
상태바
SK(주) C&C·랩포디엑스, ‘DX 변화관리 서비스’ 개발 MOU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11.24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고객 경험 디자인·데이터 기반 새로운 가치 제안 기법 제시
향후 고객 미래 행동·상황까지 예측한 디지털 기반 사업 변화관리 지원 방침

[데이터넷] SK(주) C&C가 고객 업무에 맞는 디지털 기술 교육은 물론 디지털 전환(DX) 변화관리 서비스까지 포함하는 고객 맞춤형 트레이닝 서비스를 본격화한다.

24일 SK(주) C&C(대표 박성하)는 DX 강소기업 랩포디엑스(대표 김진웅·최태완)와 ‘기업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DX 변화관리 서비스 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랩포디엑스는 데이터 기반 고객 경험을 디자인하고, DX 조직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기업들을 컨설팅하며 DX 변화관리를 돕는 회사다. 고객 페르소나(Persona)를 마이크로 세그먼트 단위로 정의하고, 고객 행동을 데이터 기반으로 해석해 이전에는 없던 새로운 경험을 디자인하는 ‘데이터 기반 고객경험 혁신(DCX) 방법론’을 갖추고 있다.

SK(주) C&C의 고객 맞춤형 디지털 전환 트레이닝을 전담하는 ‘테크 트레이닝 센터’는 이번 협력을 통해 트레이닝 프로페셔널 서비스 중 ‘DX 변화관리’ 부분을 강화한다.

트레이닝 프로페셔널 서비스는 고객 DX 실행력을 높이기 위한 맞춤형 전문 트레이닝 프로그램이다. 일과 교육을 병행한 프로그램으로 ▲DX 역량 거버넌스 설계 ▲디지털 랩스를 통한 고객 맞춤형 디지털 교육 ▲고객 경험(CX) 디자인 등 DX 변화관리 컨설팅 및 교육 ▲경연 플랫폼을 통한 디지털 경연대회 기획·운영 ▲실제 데이터 분석 프로젝트를 통한 코칭(PBL: Project-Based Learning) 등을 한 번에 지원한다.

이번에 강화되는 ‘DX 변화관리 프로그램’은 ▲스킬, 마인드셋, 문화, 시스템을 아우르는 DX 역량 거버넌스 설계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데이터 기반 새로운 가치 제안 기법 ▲마케팅, 제품 기획 등 현업에서 디지털을 활용하는 방법론 교육 등을 제공한다.

향후에는 각 기업이 고객 미래 행동과 상황까지 예측하고 각각의 고객에게 필요한 최적 제품과 서비스를 발굴할 수 있도록 디지털 기반 비즈니스 모델 변화관리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김진웅 랩포디엑스 대표는 “SK(주) C&C의 산업별로 특화된 고객 맞춤형 DX 변화관리 서비스를 고도화함으로써 디지털 활용을 고민하는 많은 기업들이 빠르게 디지털 혁신을 이룰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소병희 SK(주) C&C 플랫폼BMO그룹장은 “디지털 전환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데이터 기반 일하는 방식 변화와 구성원 디지털 역량 강화가 반드시 뒷받침돼 한다”며 “SK(주) C&C의 테크 트레이닝 센터를 통해 DX 역량 거버넌스 설계 및 DX 변화관리가 더해지면 디지털 전환 성공률은 더 높아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