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이터넷] 산업용 통신 및 자동화 분야 선도기업 힐셔는 이노베이션과 커넥티비티를 의미하는 새로운 CI를 공개하고, 혁신 기술을 소개했다.
힐셔는 이노베이션과 커넥티비티를 의미하는 새로운 CI를 통해 35년 이상 신뢰할 수 있고 혁신적인 제품을 만들어 산업 연결 발전에 기여해 온 리더로서의 확실한 자리매김에 나섰다.
원일민 힐셔코리아 지사장은 “힐셔는 고객들이 인더스트리 4.0 및 사물인터넷(IoT)을 구현할 수 있도록 주요 IT 및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에 연결성을 제공하는 세계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마틴 보크마(Martin Volkmar) 힐셔 아시아태평양 세일즈 매니저는 혁신적인 IO-링크 기술에 대해 소개했다. 힐셔는 다양한 IO-링크 기술을 통해 기존의 IO 레벨과 복잡한 필드 디바이스에만 가능한 커뮤니케이션과 원격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표준 센서에 도달할 수 없는 오토메이션 피라미드의 단점을 극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힐셔는 IO-링크와 원격 I/O를 위한 다양한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네트워크 연결을 지원하는 ‘넷엑스(netX)’를 비롯해 최적화된 기술 플랫폼, 지능형 4채널 IO-링크 송수신기 등이 대표적이다.
뿐만 아니라 차세대 기술인 무선 IO-링크 기술을 통해 자동화 로봇의 케이블 연결을 줄여주며 물리적 액세스가 제한된 센서와의 안정적인 데이터 교환을 제공한다. 이를 가능케 하는 것이 새로운 넷필드(netFIELD) 디바이스 IO-링크 무선 마스터다.
힐셔는 고효용성의 무선 산업용 통신 솔루션 전문 기업인 코어티고(CoreTigo)와 협력의 일환으로 장비 제작 기업과 플랜트 운용 기업이 생산 중 발생된 데이터를 유연하면서도 안정적으로 간단히 전송하고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개발했다. IO-링크 무선 마스터는 IEC 61131-9에 따른 IO-링크 표준을 기반으로 기존 유선 IO-링크 마스터보다 2배 많은 총 16개의 센서와 액츄에이터를 연결할 수 있다.
마틴 보크마 매니저는 “미래의 산업용 통신 요구에 대응하고 네트워크 간의 완벽한 상호 운용성을 구현하는 힐셔의 기술로 고객은 센서들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연결할 수 있다”며 “힐셔의 IO 제품군은 OT를 IT로 연결해 제조 현장의 데이터를 부가가치 정보로 변환시킬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힐셔는 네트워크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자사의 넷엑스 칩 기반 제품 라인으로 모든 필드버스, 실시간 이더넷, 산업용 IoT 프로토콜 등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