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 슬랙에 원격 액세스·AR 지원 통합
상태바
팀뷰어, 슬랙에 원격 액세스·AR 지원 통합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11.22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R 이용한 산업 현장 작업자와 원격 지원 인력 협업 효율성·생산성 증대에 기여

[데이터넷] 팀뷰어(TeamViewer)는 업무용 협업 플랫폼 분야를 선도하는 슬랙(Slack)에 팀뷰어 기능을 통합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슬랙 환경에서 웹 기반의 팀뷰어 원격 액세스 및 증강현실(AR) 지원 세션을 시작할 수 있게 됐다.

슬랙은 원격으로 근무하는 직원들이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하는 다양한 툴과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이번 통합으로 사용자는 슬랙의 앱 디렉터리(app directory)에서 팀뷰어 앱을 다운로드하면 슬랙에 팀뷰어를 원활하게 통합할 수 있다.

또 사용자들은 원격 제어나 모바일 기기의 AR 연결을 위한 세션 초대를 슬랙의 다이렉트 메시지나 그룹 채널을 통해 직접 공유할 수 있게 돼 더욱 효율적으로 서로 협업하고 지원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AR 지원 기능은 현장 작업이 요구되는 상황에서 특히 유용하다. 현장 작업자와 원격으로 연결된 전문가들은 공유된 영상 피드를 통해 AR 연결로 ‘내가 보는 것을 똑같이 공유하는’ 방식을 기반으로 협업할 수 있다. 오디오 연결 외에도 원격으로 연결된 전문가는 파일 공유나 채팅 기능을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료의 시야에서 ‘가상으로’ 가리키거나 그리기 등 시각적인 요소를 통해 작업 내용을 구체적으로 시연할 수 있다.

이번 통합은 장치에 구애받지 않는 웹 우선 방식 기반으로 돼 있어 접근성과 원활한 인터랙션을 더욱 향상시켜준다. 원격에서 지원하는 전문가는 별도로 설치할 필요 없이 원격 액세스와 AR 기반 지원을 즉시 제공할 수 있다.

이혜영 팀뷰어코리아 대표는 “원격 근무는 협업 및 지원에 대한 요구사항도 달라졌다”며 “슬랙은 지난 몇 년 동안 애자일 팀 협업의 새로운 표준을 설정했으며 주요 기업과 커뮤니티에서 사용하고 있다. 팀뷰어 원격 액세스 및 AR 지원을 포함하면 고객이 위치나 장치에 관계없이 상호 작용하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더 많은 옵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