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차량용 전류 센서 ‘센시브 TLE4971’ 제품군 출시
상태바
인피니언, 차량용 전류 센서 ‘센시브 TLE4971’ 제품군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11.17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인피니언코리아(대표 이승수)는 차량용 전류 센서 센시브(XENSIV) TLE4971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3.3V 제품은 TLI4971 디바이스의 다음 세대 제품으로, 전류 레일이 내장된 TISON 패키지로 제공되고 4가지 전류 설정(25A, 50A, 75A, 120A)을 지원한다. 컴팩트한 디자인에 첨단 센싱 기능을 결합해 온보드 차저(OBC), 고전압 보조 드라이브, 충전 애플리케이션 등 차량용 애플리케이션뿐 아니라 전기차 DC 충전기, 산업용 드라이브, 서보 드라이브, PV 인버터 등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하다.

인피니언 센시브 TLE4971은 고유의 온도 및 스트레스 보정 기능을 사용해 정밀한 자기 전류 검출이 가능하며, 기존 코어 타입 전류 센서의 문제점인 히스테리시스나 포화로 인한 문제가 없다. 차동 센싱 원리를 적용해 외부 부유 자기장으로부터 영향을 받지 않기 위해 코어나 차폐가 필요하지 않다.

또한 이들 센서는 갈륨 나이트라이드(GaN)나 실리콘 카바이드(SiC) 같은 와이드 밴드갭 솔루션을 채택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EEPROM을 통합해 사용자가 활용 사례에 따라 센서의 과전류 검출(OCD) 값과 디글리치 필터를 필요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소형 PG-TISON-8-5 패키지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컴팩트한 디자인을 가능하게 한다. 220µΩ의 최소 삽입 저항과 1nH 미만의 인덕턴스로 시스템 손실을 낮추므로 효율과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 패키지는 높은 동적 범위, 높은 서지 전류, 앞선 열 성능이 특징이다. 차량용으로 125°C에 이르기까지 AEC-Q100 그레이드 1을 완벽하게 충족하며 향상된 출력 정확도를 제공한다.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지원을 위해 모든 제품을 표준 버전과 UL 인증 버전으로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