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X, KT와 협업해 ‘클라우드허브’서 SD-WAN 연결 서비스 제공
상태바
KINX, KT와 협업해 ‘클라우드허브’서 SD-WAN 연결 서비스 제공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11.14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리적 가격·유연한 대역폭 조정·가상화 기술 활용한 네트워크 보안까지
양사 연결 협력으로 멀티 클라우드 네트워크 활성화 기대

[데이터넷] 케이아이엔엑스(KINX, 대표 김지욱)는 KT와 협력해 클라우드허브에서 SD-WAN(Software Defined Wide Area Network) 연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KINX는 이번 ‘KT 플렉스라인’과 서비스 제휴로 클라우드 연결 플랫폼인 ‘클라우드허브’에서 SD-WAN을 통한 네트워크 구성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SD-WAN을 이용하면 합리적인 가격으로 클라우드 자원과 연결할 수 있으며, 보다 빠른 서비스 개통이 가능하다. 또 트래픽 사용량에 따른 유연한 대역폭 조정과 중요 업무에 대한 트래픽 우선순위 설정을 통해 업무 생산성을 향상할 수 있다.

KT 플렉스라인은 SD-WAN 기반의 서비스형 네트워크(NaaS) 형태의 기업용 인터넷 서비스다. 가상화 네트워크 기술을 적용해 높은 네트워크 유연성과 보안성이 특징이다.

KINX는 KT 플렉스라인과의 연결을 통해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연동에 대한 수요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네트워크 구성을 위한 BGP(Border Gateway Protocol) 연동과 방화벽, IPsec VPN을 기본으로 제공하는 올인원(All-in-One) 관리를 제공해 SD-WAN 서비스가 낯선 고객들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한다.

김지욱 KINX 대표는 “이번 KT 플렉스라인과 협업을 통해 고객의 기업 규모 및 상황에 적합한 연결방식을 선택해 최적의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SD-WAN 연결 서비스는 시외 전용회선 구간의 높은 비용 때문에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자원 연결에 부담을 느끼던 기업에 특히 유용한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