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커머스·아프리카TV, 라이브 커머스 경쟁력 강화 ‘맞손’
상태바
NHN커머스·아프리카TV, 라이브 커머스 경쟁력 강화 ‘맞손’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10.05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프리카TV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활용해 고객사에 라이브 커머스 기능 제공

[데이터넷] NHN커머스(대표 이윤식)는 아프리카TV와 라이브 커머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양사는 라이브 커머스에 대한 고객사 니즈를 반영해 보다 효율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에 나섰다. 이번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NHN커머스 고객사를 위한 마케팅 서비스를 지원해 나갈 예정이며, 추후 라이브 커머스를 활용한 고객사 매출 성장 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양사 이커머스 고객 대상 디지털 전환 기술 지원 ▲공동 마케팅 기반 신규 사업 및 고객 유치 위한 전략 추진 ▲이커머스 사업자 위한 부가서비스 지원 등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최근 아프리카TV의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샵프리카’는 NHN커머스의 중대형 브랜드를 위한 쇼핑몰 솔루션 ‘샵바이 프리미엄’을 통해 사이트 리뉴얼을 진행했다. 이번 리뉴얼로 NHN커머스 솔루션을 활용하는 약 10만개 이상의 고객사는 간단한 입점 절차를 통해 샵프리카에 입점이 가능하다.

양사는 아프리카TV 회원들에게 노출되는 샵프리카 라이브 커머스 기능으로 NHN커머스 고객사의 판로 확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윤식 NHN커머스 대표는 “아프리카TV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고객사들에게 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NHN커머스는 엔터프라이즈 규모 기업을 지원하는 서비스 영역을 한층 더 넓혀 이커머스 올인원 플랫폼으로 지속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정찬용 아프리카TV 대표는 “NHN커머스와의 협업으로 새롭게 단장한 ‘샵프리카’를 통해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확장이 더욱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BJ와 콘텐츠를 중심으로 커머스 생태계를 더욱 고도화해 아프리카TV만의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영역을 계속해서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NHN커머스는 최근 SAP 코리아와 신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는 등 고객사 지원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