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작품 판매 플랫폼 ‘이펙트코리아’ 개발한 공드리, 비디오몬스터와 MOU
상태바
글로벌 작품 판매 플랫폼 ‘이펙트코리아’ 개발한 공드리, 비디오몬스터와 MOU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10.05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PD들의 영상콘텐츠 수출의 발판이 될 STOCK 판매 플랫폼 ‘이펙트코리아’를 개발, 론칭한 공드리(대표 김다운)는 비디오몬스터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공드리는 민간기업,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6년간 서비스해온 업력과 기획, 진행력을 갖춘 청년 PD들로 이뤄진 영상 콘텐츠 기획사임과 동시에 본 플랫폼 이펙트코리아 사업으로 선정된 2021년 초기창업패키지 최우수 졸업기업이도 하다.

플랫폼 이펙트코리아는 영상콘텐츠를 활용한 비대면 워크스페이스 구축과 라이선스 보호 및 수익 창출에 대한 소셜 미션을 가지고 전세계 창작자들에게 콘텐츠 판매 수익의 70%를 제공한다. 또한 클라이언트 대상 맞춤형 제작이 가능한 ‘tailored’ 서비스 제공을 위해 현재 추천 영상 템플릿 및 의뢰 시스템 관련 2건의 기술특허를 출원한 바 있다.

비디오몬스터는 마케팅용 숏폼 영상 제작 플랫폼 비디오몬스터와 AI 자동 브이로그 편집 앱 비브(ViiV)를 운영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기존 비디오몬스터 B2B 사업모델과 더불어, 금번에 새롭게 출시한 비브를 통해 B2C 사업모델을 동시에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영상 관련 업무를 진행하는 두 기업의 시너지로 문화·예술 종사자들의 문화적, 경제적 질 향상에 좋은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펙트코리아는 10월 중 베타테스트를 시작으로 국내외 아티스트 모집중이며, 오는 12월 공식 론칭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