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네트웍스, 스플렁크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기반 사업 영역 확장
상태바
클라우드네트웍스, 스플렁크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기반 사업 영역 확장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09.29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IEM·SOAR 등 운영 분야 다양한 활용성 제시…금융보안원 등 프로젝트 수행 넓혀
클라우드네트웍스가 스플렁크 라이브 서울 행사에 참가해 스플렁크 솔루션과 활용 방안을 소개하고 홍보 부스도 운영했다.
클라우드네트웍스가 스플렁크 라이브 서울 행사에 참가해 스플렁크 솔루션과 활용 방안을 소개하고 홍보 부스도 운영했다.

[데이터넷] 불확실성과 복잡성이 커진 IT 환경에서 기업이 발 빠르게 대처하려면 데이터를 활용한 보안과 복원력이 중요하다. 이미 여러 기업에서는 그에 맞는 정보보안 솔루션에 대한 투자도 높은 수준으로 행해지고 있다.

이에 클라우드네트웍스 스플렁크(Splunk)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기반으로 보안 정보 및 이벤트 관리(SIEM), 보안 오케스트레이션 자동화 대응(SOAR) 등 운영 분야에서 다양한 활용성을 제시하며 금융보안원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수행 등 사업 영역을 지속 확장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뿐만 아니라 지난 21일 스플렁크 라이브 서울(Splunk Live Seoul) 2022 행사에 참가한 클라우드네트웍스는 스플렁크 솔루션에 대한 소개와 활용 방법을 설명하고, 시트릭스(Citrix) L4/L7, 하시코프 등 다양한 솔루션을 홍보하는 부스도 운영하면서 보안 담당자들로부터 많은 주목을 받기도 했다.

김길중 클라우드네트웍스 빅데이터융합팀장은 “보안 전문 인력의 부족 및 업무 복잡도 증가 등 보안 분야의 현실적인 문제를 해결할 방안으로 SIEM과 SOAR의 결합을 통한 맞춤형 솔루션을 비롯해 혁신적인 업무 방식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클라우드네트웍스는 많은 국가 시설과 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