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5, 최고의 봇 탐지 솔루션 기업 선정
상태바
F5, 최고의 봇 탐지 솔루션 기업 선정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2.09.27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미·유럽 금융 서비스 조사기업 ‘에이트 노바리카 그룹’ 보고서에서 인정받아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 정교한 머신러닝 이용 지능형 봇 대응

[데이터넷] F5는 북미와 유럽의 금융 서비스 연구와 자문 기업 에이트 노바리카 그룹(Aite-Novarica Group)의 ‘에이트 매트릭스: 최고의 봇 탐지 및 관리 제공기업’ 보고서에서 최고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이 보고서에서는 F5의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F5 Distributed Cloud Bot Defense)’가 정교한 머신러닝 모델을 사용해 매일 45억개 이상의 HTTP트랙잭션을 모니터링하고 처리함으로써 새로운 공격 패턴에 즉각 대응할 수 있다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

▲F5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 플랫폼 개요
▲F5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 플랫폼 개요

보고서에서는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 솔루션을 사용하는 고객의 반응을 인용하며 “고객 네트워크 전반에 걸친 위협 시그니처를 활용하는 기능과 최소의 노력으로 광범위한 웹사이트 속성에 걸쳐 확장할 수 있는 솔루션”이라고 평가했다.

또한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가 1년 365일 항상 운영되는 F5의 전문가 서비스를 지원, 경고를 선별적으로 분류, 오탐을 제거하고 확인된 봇 트래픽만 감독되고 있는 지도학습 시스템으로 전달해 글로벌 고객들의 봇 관리 부담을 줄였다.

F5는 최근 자체 솔루션 개발과 인수한 회사의 기업을 통합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도 강점으로 꼽았다. 일례로 F5는 볼테라(Volterra)를 통해 F5는 글로벌 수준의 SaaS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게 됐고, 고객들은 F5 보안 솔루션을 자체적으로 선택해서 도입할 수 있게 됐다.

조재용 F5코리아 지사장은 “안전하고 원활한 디지털 경험을 사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봇 관리 솔루션은 공격자들이 툴을 수정해서 대응책을 우회하려는 시도에 자동적이고 지능적으로 대처할 수 있어야 한다. F5는 한국의 MSSP 파트너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봇 관리, 앱 보안, 위험 감지 기능 등을 하나로 통합해 우수한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