틸론, 국방 전시회서 C4ISR 클라우드 시스템 전환 솔루션 소개
상태바
틸론, 국방 전시회서 C4ISR 클라우드 시스템 전환 솔루션 소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09.23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화 관리제품 분야 보안기능 확인서 획득한 ‘디스테이션 v9.0’ 전시·시연

[데이터넷] 클라우드 가상화·메타버스 오피스 전문 기업 틸론(대표 최백준)은 최대 규모의 첨단 지상무기 전시회인 ‘DX코리아 2022’에 참가해 국방 C4ISR의 클라우드 시스템 전환을 위한 솔루션을 소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육군협회와 디펜스엑스포가 주최·주관하고 국방부, 육군본부, 방위사업청이 후원하는 이번 전시회에는 국방과학연구소·민군협력진흥원 등 군 관련기관과 첨단기술을 보유한 국내외 50개국 350여개 방산기업들이 참가했다.

틸론은 국방 분야 IT 전문업체 PNCS와 함께 참여해 국방 C4ISR 분야의 차세대 클라우드 시스템 전환을 위한 솔루션 ‘디스테이션(Dstation) v9.0’을 선보였다. ‘디스테이션 v9.0’은 국내 최초 가상화 관리제품 분야에서 보안기능 확인서를 획득하며 보안 적합성을 인증받은 VDI 솔루션으로, 적의 사이버 공격을 무력화시키는 강력한 보안제품이다.

서버에서 보내는 정보는 오직 화면 값으로 정보 탈취가 불가하고, 중앙에서 단말 사용자 활동 관리, 보안조치 및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국방에서 ‘디스테이션 v9.0’ 도입 시 정보통신보안 강화 외 유지보수 예산 및 정비지원인력 절감, 단말기 노후교체 주기 연장 등의 기대효과를 얻을 수 있다.

최백준 틸론 대표는 “틸론은 국방부, 육군, 해군, 방위사업청, 합동참모본부, 국군기무사령부 등 국방 분야에 자사의 다양한 솔루션을 납품한 레퍼런스를 이미 보유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내외 군관계자들에게 검증된 솔루션과 기술력을 알릴 수 있어서 의미가 깊다”며 “해외 국가 국방 기관과 VDI 솔루션 납품 우선협상자로 선정돼 논의 중이다. 세계 최고 수준의 국방 네트워크 구축이 가능한 솔루션을 널리 알리고, 국내외 국방 정보통신보안 시장 공략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