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카카오클라우드 스쿨’ 2기 모집…디지털 인재 양성 박차
상태바
카카오, ‘카카오클라우드 스쿨’ 2기 모집…디지털 인재 양성 박차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09.22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맞아 2기 선발…연간 총 100명 클라우드 개발자·엔지니어 양성
현장 실무 중심 프로젝트로 과정 구성…카카오 실무자 10여 명 교육·멘토링 참여

[데이터넷] 카카오(각자대표 남궁훈·홍은택)는 구직자와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하는 클라우드 전문 교육 프로그램 ‘카카오클라우드 스쿨’ 2기 모집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카카오는 올해 초 고용노동부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이 추진하는 디지털 신기술 핵심 실무인재 양성 훈련인 ‘K-디지털 트레이닝’ 사업자로 선정돼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카카오클라우드 스쿨은 본 교육 과정의 일환이다.

이번 교육 과정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전파진흥협회(RAPA)와 함께 진행한다. 총 6개월간 1000시간에 걸쳐 클라우드 시스템의 운영, 개발, 관리 등 실무 중심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카카오 클라우드 개발자 양성 과정’과 ‘카카오 클라우드 엔지니어 양성 과정’ 두 과정으로 나줘 각 과정당 25명, 총 5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카카오클라우드 스쿨’은 카카오에서 현재 클라우드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10여 명이 직접 강사와 멘토로 교육에 참여한다. 실제 카카오의 개발 업무 환경에서 클라우드를 구축하고, 이를 운영해보는 현장 실무 중심이다.

카카오가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기반 학습관리시스템(LMS) SaaS인 ‘크렘폴린’도 시범 적용한다.

카카오는 올해 초 ‘카카오클라우드 스쿨’ 1기를 선발해 지난 6월부터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실제 카카오 개발자들이 참여하는 프로젝트 멘토링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1기 수강생들은 “실제로 현장에 바로 반영할 수 있는 노하우를 들을 수 있어 더 뜻깊은 시간”이라고 전했다.

‘카카오클라우드 스쿨’ 2기에 참여하려면 ‘카카오클라우드 스쿨’ 모집 홈페이지에서 10월 10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서류전형과 인적성검사, 카카오의 실무진이 참여하는 면접을 거쳐 10월 21일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과정 종료 후에는 우수 교육생 대상 시상과 함께 모든 수료생에게 향후 카카오 개발자 채용 지원 시 서류 전형 우대 혜택을 부여한다.

공용준 카카오 클라우드플랫폼 팀장은 “‘카카오클라우드 스쿨’은 카카오 현업 담당자가 직접 교육에 참여해 개발 인력을 발굴하고 육성해 사회적 고용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며 “클라우드스쿨 이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잠재력을 갖춘 혁신 인재 양성에 많은 노력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는 지난 2007년부터 제주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와 함께 기업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는 ‘카카오트랙’을 운영하고 있다. 카카오트랙은 카카오 임직원들이 트랙 겸임교수로서 전공 과목을 직접 강의하고, 직원과의 멘토링 및 현장실습, 트랙 참여 학생 선발 및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등을 진행해 기업과 대학이 서로 윈윈(win-win)하는 성공적인 산학협력 모델로 발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