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니드, GA-ASI와 글로벌 부품 공급망 협력 강화
상태바
휴니드, GA-ASI와 글로벌 부품 공급망 협력 강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9.22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무인기 플랫폼에 적용되는 항공 부품 공급 확대 예정

[데이터넷] 방산·항공 전문기업 휴니드테크놀러지스(대표 신종석)가 제너럴 아토믹스 에어로노티컬 시스템스(GA-ASI)와 글로벌 무인기 분야 협력 강화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휴니드는 군사 무인항공기 시스템(UAV)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GA-ASI와 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써 국내외 무인기 플랫폼에 적용되는 항공 부품 공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휴니드는 지난 2월 GA-ASI의 글로벌 공급망에 합류해 GA-ASI의 모든 무인기 플랫폼에 적용되는 항공 부품들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해당 사업을 통해 얻은 신뢰를 바탕으로 금번 업무협약을 추가적으로 체결하게 됐다.

GA-ASI 아시아·오세아니아 지역 총괄 켄 러빙(Ken Loving) 부사장은 “휴니드는 당사가 요구하는 항공부품을 단기간 내에 공급할 수 있는 뛰어난 생산능력과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는 파트너다”며 “향후 협력을 통해 도입되는 항공부품을 확대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휴니드 김왕경 사업총괄은 “글로벌 무인항공기 시스템 선도기업인 GA-ASI와의 협업은 항공부품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는 휴니드에게 매우 중요한 기회”라며 “GA-ASI와 추가적인 사업 발굴을 통해 사업을 확대해 나아갈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