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아카데미, 광주 캠퍼스 개소…지역 중심 IT 인재 양성 본격화
상태바
NHN아카데미, 광주 캠퍼스 개소…지역 중심 IT 인재 양성 본격화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09.20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권역 IT 인재 양성 위한 교육 시작…‘NHN아카데미 경남 캠퍼스’ 이은 두 번째
연수생 150명에 자바 백엔드 개발 교육과정 제공…향후 취업 기회 제공도
NHN아카데미 광주캠퍼스 개소식 전경
NHN아카데미 광주캠퍼스 개소식 전경

[데이터넷] NHN(엔에이치엔, 대표 정우진)은 20일 ‘NHN 아카데미 광주 캠퍼스’ 개소식을 개최하고, 호남권역 IT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NHN아카데미는 NHN이 지역 기반 IT 생태계 조성을 위해서 청년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소프트웨어 교육을 제공하고자 설립한 IT 인재 양성 교육 기관이다. NHN은 올 3월 김해 소재의 NHN아카데미 경남 캠퍼스를 개소해 교육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이번 개소한 NHN아카데미 광주 캠퍼스는 경남 캠퍼스에 이은 두 번째 캠퍼스다.

개소식은 NHN클라우드를 비롯해 교육 운영 학교인 조선대학교와 광주광역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협력 기관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NHN아카데미 광주 캠퍼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SW전문인재 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기관과 협력해 운영된다. NHN이 교육 강의 구성 및 실행을 담당하고, 조선대학교가 교육 시설/기자재와 지도인력(교수, 조교)을 지원하며, 광주 소재 기관인 스마트인재개발원이 지역 기반 기업 취업연계를 담당한다. 또 광주광역시가 대학 및 지자체 협력을 지원한다.

NHN아카데미 광주 캠퍼스는 공개 모집으로 선발한 호남권역 기반 연수생 150명에 자바(Java) 백엔드 개발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우수한 성적으로 과정을 이수한 연수생들에게는 평가를 거쳐 향후 NHN 계열사 등 IT 인력으로 취업하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재우 NHN아카데미 학장은 “지난 NHN아카데미 경남캠퍼스에 이어서 이번 NHN아카데미 광주캠퍼스에도 많은 지원자가 신청을 해, 미래 개발자의 소프트웨어 학습에 대한 열의를 느꼈다”며 “기업이 현장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인력을 양성해 사회에 기여함으로써 사회와 기업의 공유가치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NHN은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전문교육기관인 NHN아카데미를 필두로 IT 인력 양성을 위한 ESG 경영 행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기술 교육을 제공하고 지역 기반 IT 인력을 길러내는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