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클라우드, 보스아고라 블록체인 네트워크 합류
상태바
NHN클라우드, 보스아고라 블록체인 네트워크 합류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08.11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생태계 내 다양한 파트너 등과 사업 협력으로 시너지 효과 기대
이주영 NHN클라우드 GC사업부 이사(왼쪽)와 이상훈 보스아고라 CMO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주영 NHN클라우드 GC사업부 이사(왼쪽)와 이상훈 보스아고라 CMO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이터넷] NHN클라우드(대표 백도민·김동훈)는 블록체인 플랫폼 BOSAGORA 재단(이사장 김인환, 이하 보스아고라)’과 블록체인 네트워크 이용 확대 및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보스아고라는 자체 개발한 ‘의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민주적 의사결정 프로세스를 구현할 수 있는 탈중앙화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기업이다. 2017년 국내에서 선도적으로 암호화폐공개(ICO)를 완료하며 주목받은 바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보스아고라 블록체인 네트워크 및 가상자산 이용 확대 ▲상호 주요 사업 활성화 노력 ▲블록체인 분야 기술 협력 확대 등을 추진한다.

NHN클라우드는 이번 보스아고라의 블록체인 네트워크 합류로 보스아고라 블록체인 네트워크 내에 NHN클라우드 플랫폼을 제공해 파트너사의 NHN클라우드 인프라 활용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파트너사에 대한 NHN클라우드 서비스 이용료를 할인 제공할 예정이다.

또 NHN클라우드와 보스아고라는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양사가 그간 축적한 역량을 공유하는데 협력해 나간다. 이를 위해 인프라 정보 및 민관 협력 네트워크를 교류하고, 보스아고라 네트워크의 다양한 유저와 사업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보스아고라 측은 “글로벌 IT 기업인 NHN클라우드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전문성과 노하우를 보유한 다양한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비즈넷 참여 기업들이 더욱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서비스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NHN클라우드 관계자는 “국내 블록체인 토큰 경제 활성화를 선도하고 있는 보스아고라와 협력하게 되어 의미가 깊다”며 “NHN클라우드는 앞으로도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 협력사에 연구·개발 친화적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해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