쿤텍, 오르카시큐리티와 제휴로 국내 CNAPP 시장 진출
상태바
쿤텍, 오르카시큐리티와 제휴로 국내 CNAPP 시장 진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2.08.08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보안 플랫폼으로 포괄적인 클라우드 위협 관리
무료 클라우드 보안 평가 프로모션 진행

[데이터넷] 쿤텍(대표 방혁준)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보안 기업 오르카 시큐리티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국내 고객들에게 클라우드 보안 위협 관리를 위한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국내외 많은 기업들이 비즈니스 환경을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로 대거 전환하면서 보안 위협 환경이 더욱 확장되어 조직에서 운영하는 클라우드의 전체 자산에 대한 각종 취약성 파악, 데이터 보호 및 규정 준수를 확보할 수 있는 포괄적인 단일 클라우드 보안 플랫폼의 필요성이 커졌다.

오르카 시큐리티는 별도의 에이전트를 설치할 필요 없이, 실제 클라우드 운영 환경에 영향을 주지 않고 몇 분 안에 배포 및 보안 관리를 시작할 수 있다. 이번 파트너 계약을 통해 쿤텍은 에이전트 기반 솔루션에 비해 획기적인 시간 단축과 운영 비용 절감으로 포괄적인 클라우드 보안 기능 및 규정 준수를 고객에게 직접 제공한다.

오르카 시큐리티는 클라우드 및 개발 생명주기 전체에 걸쳐 클라우드 서비스 보호 방안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보호 플랫폼(CNAPP)’을 통해 에이전트 없이 AWS, 애저, 구글 클라우드 등에 대해 전체적인 풀스택의 심층적인 가시성을 제공한다.

또한 클라우드 워크로드 및 데이터 보호, 취약성 관리, 규정 준수 그리고 클라우드 보안 상태관리(CSPM) 및 클라우드 워크로드 보호 플랫폼(CWPP)과 같은 솔루션을 결합하여 통합 플랫폼으로 제공하여 여러 솔루션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

쿤텍은 이번 오르카 시큐리티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기업이 운영 중인 클라우드의 현재 보안 상태를 평가하여 가장 위험한 비즈니스 요소를 파악할 수 있도록 보안되지 않은 데이터, 의심스러운 활동, 취약한 자산, 조직의 대응 상황 등에 대한 ‘무료 클라우드 보안 평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송정우 쿤텍 보안솔루션사업본부장은 “조직의 클라우드 전환은 앞으로 더 확대될 것이며, 여기서 반드시 챙겨야 할 것은 보안이다. 쿤텍은 오르카 시큐리티와 함께 클라우드 보안에 대한 기준을 명확히 하고 모범 사례를 만들어내겠다”고 말했다.

오르카 시큐리티의 CEO인 아비 슈아(Avi Shua)는 “오르카 시큐리티는 고객의 클라우드를 상호 연결된 자산의 집합으로 보기 때문에 단일 플랫폼을 통해 모든 클라우드 취약성을 발견하고 규정 준수를 유지하며 어떤 공격 경로와 위협 조합이 가장 큰 비즈니스 위험을 초래하는지 파악할 수 있다.”고 말하며, “쿤텍과의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한국의 기업들이 포괄적인 클라우드 보안 및 규정 준수 플랫폼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를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