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다임, PCIe 4.0 SSD ‘솔리다임 P41 플러스’ 출시
상태바
솔리다임, PCIe 4.0 SSD ‘솔리다임 P41 플러스’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8.03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솔리다임(Solidigm)이 첫 번째 SSD(Solid-state Storage Drive) 브랜드 제품인 솔리다임 P41 플러스를 발표했다. P41 플러스는 일상 업무와 게이밍을 위해 PC 사용자에게 업계 최고로 성능과 가치의 조합을 선사하는 혁신적인 PCIe 4.0 제품이다.

최대 4,125MB/s의 순차 읽기 속도와 차원이 다른 비용 대비 효율이 특징으로, 일반 PC 사용자에게 부담이 되지 않는 가격에 뛰어난 PCIe 4.0 성능을 자랑한다.

144-레이어 3D NAND의 솔리다임 P41 플러스는 M.2 2280 폼팩터를 지원하며 용량은 512GB, 1TB, 2TB의 제품이 있다. 또한 설계의 유연성을 높이기 위해, 솔리다임 P41 플러스는 2230과 2242 사이즈로 OEM에게 공급된다.

솔리다임은 SSD 패러다임을 바꾸겠다는 신념으로 스토리지 소프트웨어에 과감히 투자해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지원하고, 강력한 드라이브 상태 모니터링 도구와 함께 스토리지 드라이버와 윈도우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하는 강력 추천 패키지로 ‘솔리다임 시너지’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이는 옵션 항목이지만 솔리다임의 스토리지 드라이버는 호스트 관리 캐싱이 가능해 이용 패턴 모니터링을 통해 우선순위가 높은 데이터를 찾아내고 중요한 항목을 캐시에 저장해 둔다. 또 드라이브 용량이 가득 차도 빠르게 읽어 들일 수 있다.

산제이 탈레자(Sanjay Talreja) 솔리다임 클라이언트 제품 솔루션 그룹 총책임자는 “솔리다임 P41 플러스는 최신 PC 게임을 플레이하든, 사업체 관리를 하든, 가족 사진 편집을 하든 놀라운 성능을 발휘한다는 것이 특징”이라며 “혁신적인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하여 탁월한 가성비를 자랑할 뿐만 아니라 우수한 사용자 경험도 제공하는 독보적 제품이다”고 말했다.

P41 플러스는 솔리다임 브랜드의 첫 출시작으로 클라이언트와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시장을 겨냥한 고성능 SSD를 포함해 업계 최고의 스토리지 솔루션을 공급하겠다는 회사의 포부가 담긴 제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