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루크네트웍스 한국지사, ‘CCTT’ 교육 개최…케이블 테스팅 전문성 배가
상태바
플루크네트웍스 한국지사, ‘CCTT’ 교육 개최…케이블 테스팅 전문성 배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6.15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 일정으로 진행
케이블링 시스템의 설치·인증에 이르는 업무 효율성·경쟁력 높여

[데이터넷] 플루크 네트웍스(Fluke Networks) 한국지사(대표 문건호)는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아셈타워에 위치한 교육장에서 CCTT(Certified Cabling Test Technician)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플루크 네트웍스의 카퍼(Copper) 및 파이버(Fiber) 인증 제품군에 대한 교육은 고속화되고 있는 케이블링 시스템의 설치 및 인증에 이르는 업무에 있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특히 플루크 네트웍스 CCTT 교육은 이틀 일정으로 이뤄지며, 과정을 수료하면 케이블링 시스템의 테스트, 인증 및 장애 해결 등에 대한 업무 효율성과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다.

CCTT 1일차 과정은 DSX 케이블 애널라이저 시리즈에 대한 테스팅 교육이 이뤄지고, 2일차에는 써티파이버 프로 옵티파이버 프로(CertiFiber Pro and OptiFiber Pro) 테스팅에 대한 전문가 수준의 교육이 이뤄진다. CCTT 프로그램은 단순히 설치 기술을 향상시키는 것이 아니라 설치 후 테스트, 인증 및 장애 해결의 빠른 대처 등을 습득해 전문성을 보다 높일 수 있다.

플루크 네트웍스 한국지사는 “10기가 이더넷을 위한 CAT 6A 케이블링 구축 증가에 따라 케이블링 설치 중 많은 문제가 발생하고 있어 빠르게 장애를 분석하고 근본 원인 파악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LAN 케이블링 시스템 장애 처리 관련 전문성을 확보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교육 과정은 실습 장비 제한으로 인해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교육 관련 자세한 사항은 플루크 네트웍스 한국지사의 네이버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