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메타버스 서비스 ‘싸이타운’ 구글 앱 승인 완료
상태바
한글과컴퓨터, 메타버스 서비스 ‘싸이타운’ 구글 앱 승인 완료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06.04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싸이월드 연동만 남아…iOS 버전도 최종 앱 심사 승인 후 순차적으로 정식 서비스 예정

[데이터넷] 한글과컴퓨터(대표 김연수·변성준)는 메타버스 서비스 ‘싸이타운’이 구글 플레이스토어로부터 최종 앱 승인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한컴은 지난 2일 싸이타운 앱에 대해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최종 심사를 신청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안드로이드 버전 앱이 먼저 승인을 완료했다.

이로써 싸이월드제트가 싸이월드와 ‘싸이타운’의 연동작업만 완료하면 정식 출시가 가능해졌으며, ‘싸이타운’ iOS 버전도 애플 앱스토어의 최종 앱 심사 승인 즉시 싸이월드와의 연동작업을 거쳐 순차적으로 정식 서비스에 들어간다.

정식 서비스에서는 싸이월드 앱을 통해 ‘싸이타운’의 광장으로 연결되며 사용자들 간의 실시간 소통이 가능해진다. 한컴은 ‘싸이타운’의 그래픽을 2.5D에서 3D로 고도화하고, 15개의 미니미 지원, 미니미 모션 기능, 사물 획득이 가능한 상호작용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으며 외부 브랜드 입점을 위한 서비스 설계 작업 등을 마쳤다.

한컴 관계자는 “출시를 위한 모든 준비는 끝났고 싸이월드제트 측의 연동 작업만을 남겨놓고 있다”며 “싸이월드 사용자가 싸이타운을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