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3가지 주파수 지원 무선 모듈 출시
상태바
유블럭스, 3가지 주파수 지원 무선 모듈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5.25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위치 추적과 무선 통신 기술 선도기업 유블럭스(한국지사장 손광수)는 3가지 주파수 지원이 가능한 MAYA-W2 무선 모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소형 폼팩터로 와이파이 6, BLE 5.2, IEEE 802.15.4(스레드와 지그비)를 지원하는 이 모듈은 산업 자동화, 스마트 빌딩 및 에너지 관리, 의료, 스마트 홈 등 다양한 산업용 및 컨슈머 애플리케이션에 활용할 수 있다.

MAYA-W2는 진보된 연결성으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미래 경쟁력을 갖추게 해준다. 와이파이 6는 혼잡한 장소에서도 우수한 네트워크 효율을 달성하고, 기존 와이파이 표준들에 비해 적은 지연시간과 향상된 도달거리를 제공한다. 스레드는 홈 오토메이션에 흔히 사용되는 저전력 IP 기반 메시 네트워크를 가능하게 한다.

뿐만 아니라 듀얼 모드 블루투스 기능은 블루투스 클래식과 BLE를 지원한다. 새로운 오디오 기능은 이 디바이스가 여러 오디오 스트림을 동시에 송수신하고, 여러 사용자에게 오디오 스트림을 전송할 수 있게 해준다.

MAYA-W2는 제품 설계자들이 개발에 소요되는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필요로 하는 모든 리눅스, 안드로이드, 프리RTOS 소프트웨어 드라이버를 오픈소스로 제공한다.

프리RTOS 소프트웨어 드라이버는 NXP의 MCUXpresso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에 포함돼 있으며, 안드로이드 및 리눅스 소프트웨어 드라이버는 NXP i.MX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용 보드 지원 패키지(BSP)에 포함돼 있다. 이는 설계에 드는 노력을 줄여 소프트웨어 통합 및 테스트 작업을 크게 간소화시켜준다.

MAYA-W1 와이파이 4 모듈과의 풋프린트 호환성은 사용 사례별 성능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하는 다양한 제품의 개발을 용이하게 해준다. 이와 동시에 와이파이 4 디바이스에서 와이파이 6로 간편하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한다.

MAYA-W2는 -40~85°C 온도 범위에서 동작하도록 설계된 모듈이다. 안테나 핀, U.FL 커넥터, 또는 PCB 안테나의 세 가지 안테나 옵션으로 구성된 4가지 제품 버전으로 공급되는 이 3가지 주파수 지원 가능 무선 모듈은 다양한 타입의 IoT 디바이스에 손쉽게 적용시킬 수 있다.

제품 개발자들은 개발 평가 키트(EVK)나 최신 NXP i.MX 개발 보드에서 지원하는 호스트 플랫폼에 쉽게 연결이 되는 M.2 카드로 평가해 볼 수 있다.

MAYA-W2는 다양한 IoT 애플리케이션에서 진보된 와이파이 6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유블럭스 최초의 산업용 와이파이 모듈이다. 뿐만 아니라 BLE 오디오 기능은 오디오 스트리밍 기능을 사용하는 보청기 같은 새로운 활용 사례를 구현할 수 있게 해준다.

유블럭스 세바스티안 슈라이버(Sebastian Schreiber) 제품 담당 매니저는 “MAYA-W2는 혼잡한 네트워크 상에서도 향상된 와이파이 성능 제공과 동시에 BLE 5.2와 스레드를 지원한다”며 “이 같은 3가지 주파수 지원 가능 기능 덕분에 MAYA-W2는 저전력 IoT 및 메시 네트워크의 게이트웨이와 브리지에 사용하기에 이상적이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