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라, ‘고정식 산업용 스캐너’ 국내 출시…산업 자동화 혁신 앞장
상태바
지브라, ‘고정식 산업용 스캐너’ 국내 출시…산업 자동화 혁신 앞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4.06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산 라인·제품 이동 프로세스 검사해 제조·물류 등 산업 현장 자동화 뒷받침
강력한 공유 툴 세트 갖춘 ‘지브라 오로라’ 플랫폼으로 구동…복잡성·비용 절감과 시간 효율 극대화
올 하빈기 ‘머신 비전’ 솔루션도 출시
우종남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한국지사장은 “고정식 산업용 스캐너 및 머신 비전 솔루션의 국내 출시를 통해 데이터 캡처 및 산업 자동화 시장의 혁신의 유산을 이어오고 있다”고 강조했다.
우종남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한국지사장은 “고정식 산업용 스캐너 및 머신 비전 솔루션의 국내 출시를 통해 데이터 캡처 및 산업 자동화 시장의 혁신의 유산을 이어오고 있다”고 강조했다.

[데이터넷] 산업 현장 혁신 기업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코리아(대표 우종남)는 6일 개막한 ‘스마트 팩토리 + 오토메이션 월드 2022’에 참가해 고정식 산업용 스캐너(FIS: Fixed Industrial Scanner) 포트폴리오 공개와 함께 머신 비전(MV: Machine Vision) 솔루션의 올 하반기 출시를 알리며 산업 자동화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나섰다.

우종남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한국지사장은 “지브라 테크놀로지스는 50년 이상 지속적으로 혁신을 이끌어온 기업으로 고정식 산업용 스캐너 및 머신 비전 솔루션의 국내 출시를 통해 데이터 캡처 및 산업 자동화 시장의 혁신의 유산을 이어오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고정식 산업용 스캐너 솔루션은 바로 사용이 가능하며, 머신 비전 솔루션은 올 하반기 국내에 공급될 예정이다”며 “이들 솔루션은 간편함과 더불어 즉시 사용할 수 있는 환경과 뛰어난 신뢰성을 제공해 가시성을 극대화하고 이미지 캡처를 실행 가능한 비즈니스 정보로 신속하게 변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고정식 산업용 스캐너 및 머신 비전 스마트 카메라 제품군은 손쉽게 설정, 배치 그리고 실행할 수 있는 통합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지브라 오로라(Zebra Aurora)에 의해 작동된다. 하나의 플랫폼에서 고정식 산업용 스캐너와 머신 비전 시스템을 모두 지원하는 지브라 오로라는 단순성, 속도, 생산성 및 효율성 등 기업의 요구사항들을 충족한다.

박현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코리아 상무는 “지브라 오로라 소프트웨어는 새로운 기기를 추가 구입하지 않고 간단한 라이선스 구매를 통해 언제든 기존 고정식 산업용 스캐너에 머신 비전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업그레이드 기능을 제공한다”며 “이러한 방식은 교육 및 배치 시간을 단축시켜 비용 절감과 시간 효율성을 극대화한다”고 설명했다.

▲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고정식 산업용 스캐너
▲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고정식 산업용 스캐너

초강력 러기드 하드웨어를 사용하는 지브라의 고정식 산업용 스캐너 및 머신 비전 스마트 카메라는 생산 라인 및 제품 이동 프로세스를 검사해 제조, 물류창고, 물류 환경의 품질을 한층 높인다. 또한 기업들은 고급 산업 자동화 프로세스를 통해 효율성 및 생산성을 높이도록 설계된 지브라 오로라를 사용함으로써 복잡성과 비용을 줄이고, 솔루션 배치를 가속화하고 향후 추가되는 요구사항에 따라 기능을 유연하게 추가할 수 있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FS10, FS20, FS40/VS40, FS70/VS70 등 새로운 포트폴리오는 각각 고유한 고정식 산업용 스캐너 또는 머신 비전 기능을 갖추고 있고, 다양한 산업용 통신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기업들은 현재의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제품을 선택하고 추후 간단히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만 구매해 새로운 바코드 기호, 향상된 스캔 속도 또는 고급 머신 비전 툴 지원을 추가하도록 언제든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고정식 산업용 스캐너 모델은 생산, 보관 및 풀필먼트 과정에서 모든 부품 및 패키지를 완벽하게 해독해 공급망 전반에 걸쳐 추적 기능을 개선한다. 1D 또는 2D 바코드, DPM(Direct Part Marking) 및 OCR(Optical Character Recognition) 텍스트를 읽을 수 있는 지브라의 고정식 산업용 스캐너 솔루션은 생산성을 개선하고 상품 이동을 자동화해 물류창고, 배송 및 반품 프로세스의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또한 지브라 머신 비전 스마트 카메라는 다양한 개별 제조 프로세스에서 품질 검사를 자동화하고 결함을 줄일 뿐 아니라 조립 및 추적 정보를 검증하며 생산성과 품질을 개선하는데 적합하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파트너커넥트(PartnerConnect) 프로그램에 경험이 풍부한 산업 자동화 비즈니스 파트너 및 시스템 통합업체를 위해 새로운 전용 트랙을 도입하고 있다. 엄선된 파트너는 모두 고정식 산업용 스캐너, 머신 비전 및 자동화 관련 전문 지식을 갖추고 있어 기업에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우종남 지사장은 “고정식 산업용 스캐너 출시와 함께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도입이 추진되고 있다”며 “고정식 산업용 스캐너 사업 경험과 기술력 등 전문성을 갖춘 파트너 3곳을 확보한 가운데 연내 10개 정도로 확대해 산업 자동화 시장 공략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고정식 산업용 스캐너 및 머신 비전 시장 진출은 제조 및 기타 산업의 그래픽 머신 비전 소프트웨어 선도 기업인 어댑티브 비전(Adaptive Vision)을 지난해 인수함으로써 시작됐다.

어댑티브 비전의 포괄적인 툴 및 알고리즘은 고급 사용자가 복잡한 머신 비전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머신 비전을 비교적 처음 접하는 고객들도 코딩 없이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어댑티브 비전의 머신 비전 소프트웨어, 딥러닝 전문 지식 및 머신 비전 엔지니어 팀이 추가됨에 따라 제조업체들은 시각 기반 감지 및 분석 기능을 통해 제품 및 자산 상태에 대한 가시성을 높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