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기술, 솔루션 사업 총괄에 박열경 부사장 영입
상태바
나무기술, 솔루션 사업 총괄에 박열경 부사장 영입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02.22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W·SW 업계서 30여 년간 채널·총판·공공영업·마케팅 등 수행한 디지털 전환 전문가
파트너사·채널망 확대…전략적 조직개발 관련 마케팅 강화 본격화

[데이터넷] 나무기술(대표 정철)은 클라우드 솔루션 사업 총괄부사장으로 박열경 씨플랫폼 전무를 영입했다고 22일 밝혔다.

솔루션 사업본부는 클라우드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클라우드 네이티브 PaaS ‘칵테일 클라우드’를 확장하는 등 신규, 채널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나무기술이 올해 신설한 전략조직이다.

박열경 부사장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업계에서 30여 년간 채널·총판·공공영업·마케팅 등 다방면에서 업무 경험을 보유한 디지털 전환 전문가로, 한국IBM 채널본부장을 거쳐 코오롱정보통신 본부장과 영우디지탈, 씨플랫폼 영업총괄 등을 지냈다.

나무기술은 글로벌 벤더 솔루션과 ICT에 정통한 박열경 부사장 영입을 통해 파트너사 및 채널망 확대와 전략적 조직개발 관련 마케팅을 강화하는 등 클라우드 솔루션을 적용한 디지털 전환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나무기술은 지난해 NCC, 칵테일 클라우드와 같은 자체 제품 매출이 315% 증가하고 매출이익이 전년 대비 35% 증가하는 것에 힘입어 앞으로도 자체 제품에 집중할 계획이다.

나무기술 관계자는 “박열경 부사장이 글로벌 소프트웨어 업계에서 쌓아온 폭넓은 역량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솔루션 사업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고, 조직의 성장과 더불어 클라우드 사업의 큰 성장을 이루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